날씨가 너무 추울때는 밖에 나가서 운동하기가 귀찮고 꺼려지는데요. 는 길에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 운동을 간간히 하고 있습니다. 관절보스웰리아 효능 확인하고 섭취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절보스웰리아 효능
인도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소나무(인도유향나무)들에서 얻은 ‘보스웰리아’는 온도가 10도 이상일 때 수액을 내며, 이는 관절 건강에 좋은 식품 재료로 소개되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인 슈퍼푸드로, 동의보감에 따르면 통증(무릎 통증, 부기, 기능 개선)과 염증을 조절하고 혈액 순환을 돕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관절에 문제가 일단 발생하면 회복이 어렵습니다. 건강 관리는 미리미리 하는게 중요한데요. 관절 염증 완화에 사용되었다는 관절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볼께요.
21세기 미국의 관절염 재단에서 한 연구에 따르면 관절보스웰리아를 류마티스 관절염과 골관절염에 일부 효능이 있다고 인정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관절연골엔보스웰리아가 효과적인데요. 이 성분은 관절 속 염증뿐만 아니라 기관지 질환, 해열, 진통, 혈액순환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절염 통증을 겪는 사람들은 종종 즉각적인 증상 완화를 위해 소염진통제를 복용합니다. 그러나 소염진통제를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위장 출혈, 궤양, 천공과 같은 치명적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60대 이상의 사람들은 젊은 사람들에 비해 소염진통제를 복용할 때 소화기계 부작용을 겪을 확률이 두 배 높습니다.
관절염 방치시 심장병 위험
관절염은 관절 내의 연골이 마모됨에 따라 염증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염증이 시작되면 활막이 부어오르고 주변 조직, 연골 및 뼈가 용해되어 관절을 파괴합니다. 관절염은 주로 많은 체중이 실리는 무릎, 발목, 어깨에서 발생합니다.
무릎 관절염의 경우 계단을 오르내릴 때만 통증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기 단계에서는 연골 마모가 심해지고 균열이 깊어지면 앉았다 일어설 때 무릎 통증이 발생하고 아무 이유 없이 무릎이 붓을 수 있습니다.
스웨덴의 스코네 대학병원에서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무릎 관절염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은 관절염이 없는 사람들보다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16% 더 높았습니다. 관절염도 염증의 일종이라서, 염증 매개체가 혈액을 통해 다른 장기에 영향을 미친다고 가정됩니다.
보스웰리아 섭취 방법
섭취 방법은 정제나 캡슐은 함량이 낮지만 편리함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부는 분말 형태로 되어 있고 일부는 영양 보조제로 만들어집니다. 분말은 물에 섞거나 요리에 첨가할 수 있으며, 영양 보조제는 물과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주의사항
- 특정 약물을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 보스웰리아가 P-glycoprotein을 억제하여 약물의 작용강도를 높이고 부작용 발생률을 증가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위장장애 및 역류성 질환: 보스웰리아는 일부 사람들에게서 강한 위장장애나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기존에 위장관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 혈액응고 저해 작용: 보스웰리아는 혈액응고를 저해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와파린과 같은 항혈액응고제나 아스피린, 클로피도그렐과 같은 항혈소판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보스웰리아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